Home > News >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2024-11-22 18:09:42

몇백 미터 떨어진 대형마트 영업을 규제하면 그 가게가 잘 되는 게 정말 맞나.

아무 의미 없어 보이는 얼룩 같은 달의 그림자에서 새로운 개념을 연결짓는 능력은 오직 인간만이 가진 높은 단계의 인지능력이기 때문이다.백남준은 1996년에 텔레비전 수상기 앞에 토끼를 배치한 미디어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2023년 토끼해를 맞아 토끼를 주제로 한 전시가 여기저기서 진행되고 있다.뒤러 이전에도 수많은 사람이 토끼를 봤겠지만 놀라운 관찰력과 집중력으로 한 마리의 토끼를 이렇게까지 생동감 넘치게 그려낸 작가는 아마도 뒤러가 최초일 것이다.백남준의 토끼를 연상하면서 본다면 감상의 즐거움이 두 배로 커질 것이다.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한 올 한 올 정교하게 그렸을 뿐만 아니라 결이 바뀌는 모양까지 낚아챘다.흥미롭게도 동아시아에서 달의 그림자는 오래전부터 토끼와 연결되었다는 것은 토끼가 일찍부터 우리에게 상상의 근원이 되는 신비로운 영물이었다는 점을 말해준다.

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

초롱초롱한 눈망울에 쫑긋 세운 큰 귀.

토끼 왔네(3월 6일까지)를 추천하고 싶다.오로지 음들과 음들의 결합을 통해서 펼쳐지는 치밀한 기법이 만들어 내는 사운드는 가히 예술 음악의 백미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결국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의 말미에는 츠베덴의 음악에 설득될 수밖에 없었다.대위적 짜임새가 현학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전주곡은 독립된 기악곡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바그너에게 성악뿐 아니라 관현악 사운드도 동등하게 중요했다.교향곡의 역사는 베토벤에서 끝났다고 생각하며.




'조카 성폭행' 들켜 각서 쓰고도…또 성폭행한 고모부 최후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로드리, 비니시우스 제치고 발롱도르 수상...메날두 시대 21년만에 끝가을 야구도, 20-20도 놓쳤지만… 최고의 시즌 보낸 김하성가상화폐거래소 후오비 코리아, 원화 거래 정식 오픈06. [뉴욕유가] 중동 우려 완화에 6%대 폭락…WTI, 7주來 최저레고 CEO "코로나19에도 中 비즈니스 확대 기조 불변"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야마하뮤직코리아, 스타인버그 창립 40주년 기념… 소프트웨어 50% 할인부작용이 희소식이 될 때로드리, 비니시우스 제치고 발롱도르 수상...메날두 시대 21년만에 끝中 상하이증시, 동시호가서 1.03%↓…선전 1.27%↓"플랫폼 성급한 규제 강화 땐 상위사 쏠림 심화·창업 위축"주성엔지니어링(036930) 3Q24 V자 반등!이상연, 역도 남자 67㎏급 동메달…북한 이원주는 은메달축구 8강 일본에 패한 北…심판 밀치며 격렬 항의하기도역사상 최고점 수준인 버핏지수와 공포 영역으로 들어간 Fear&Greed사법부도 빨아들인 ‘정치 블랙홀’대상그룹 ‘종가 김치’ 온라인몰 주문 재개…‘배추 대란’ 숨통블록체인 기업 직토, 기후리스크 특화 보험 직접 판매 나서백종원, 오너리스크 우려에 “이 나이에 사고 칠 게 뭐 있나”마약과의 전쟁, 성패는 가격에 달렸다예선 5위도 본선 못 나가는 한국 양궁의 강력함단백질 많은 ‘닭가슴살 소’ 개발…비결은 유전자 가위한·일 관계 롱런하려면국민의힘 與 한동훈 경쟁자들, “정치적 리더십 부재” 견제 나서[사고] 서울경제의 내일에 도전하세요마이뉴스 기자 구독 관리라인, 링크체인 디앱 아이디어 찾는 블록체인 경진대회 성료파혼하고, 쓰레기 집 갇혔다…'미투' 공무원의 마지막 문자